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다몽이 실시하는 개인정보수집의 목적과 그 정보의 정책적, 시스템적 보안에 관한 규정이며, 다몽 회원의 기본적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비밀을 보장하고 정보유출로 인한 인권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다몽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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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다몽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 이용목적 | 개인정보 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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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정보 | 회원가입시 | 서비스 이용을 위한 홈페이지 인증 및 로그인 |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 회원탈퇴시 30일간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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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따른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민원사항의 처리, 연령제한서비스 제공 | 이름,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이용에 따른 고지사항 안내, 민원사항의 처리, 거래의 원활한 진행(주문확인),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정보 안내 | 휴대폰번호, 이메일(E-Mail) |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 |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 불량 이용기록 등) |
서비스 이용시 | 상품 배송 시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해피콜 등 | 주소,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E-Mail), 주문내역 *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에는 수취인의 정보가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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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교환/반품 시 | 환불 받을 회원의 계좌 및 연락처 확인, CS 관련 응대 목적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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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다몽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①홈페이지, 휴대전화, 디지털 기기, 본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절차 및 상담절차를 통한 본인확인
- ②다몽내 혜택정보 제공을 통한 수집, 비회원 상품 배송을 위한 배송정보 입력
- ③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④서비스 이용기록 통계를 통한 생성정보 수집
제3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다몽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몽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단,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다몽 이용약관 제7조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하거나 자격 해지 사유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해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 되며, 어떠한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자료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보존항목 | 보유기간 | 보존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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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법 |
거래내역관련정보 | 5년 | 국세기본법 |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정보통신망법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 기타 법률에서 규정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처리한 개인정보 이력은 그 책임을 입증하기 위한 기간 동안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다몽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회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②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③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④통계작성,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이용·제공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①회원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로그인 후 개인정보 현황/수정 항목에서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②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①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회원은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탈퇴 메뉴에서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회원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②다몽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③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요청하였을 경우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 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소요되는 시간 동안 마케팅에 활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몽 회원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①다몽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시점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파기 절차 및 시점
- 가)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내부 규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보보호 사유가 존재하지 않으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시점에 바로 삭제 처리됩니다.
- 나)회원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되면 보유기간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2.파기 방법
- 가)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 나)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기술적, 관리적 대책
- ①기술적 대책
다몽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다몽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다몽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②관리적 대책
- 1.다몽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2.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3.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4.다몽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5.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다몽은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 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다몽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관리 및 실무)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다몽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애터미아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구분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개인정보 실무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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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김호중 | 박도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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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 CEO | CC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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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1688-1381 | 1688-1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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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ceo@damong.co.kr | pdc1532@damo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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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및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분쟁조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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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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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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